본 게시글에서는 GTX철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주가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GTX철도 관련주 현대로템(064350) 기업 소개
수익성 증가
동사 사업은 철도, 방산, 플랜트 부문으로 분류됨. 철도 부문은 철도차량 제작, E&M (Electrical & Mechanical) 및 O&M (Operation & Maintenance) 등을 영위함. 방산 부문은 K계열 전차와 차륜형장갑차 양산사업, 창정비 사업 등을 수행함. 플랜트 부문은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, 스마트팩토리 설비 등을 납품함. 매출은 레일 62%, 디펜스 28%, 에코플랜트 10%로 구성됨.
현대로템 주가
현재 가격 | 26,900 |
전일 종가 | 26,700 |
52주 변동폭 | 32,850 ~ 17,650 |
시가총액 | 2조 9,359억 |
배당수익률 | |
주가순자산비율 PBR | 2.14배 |
주가수익률 PER | 26.77배 |
추정 PER | 19.12배 |
일 거래대금 | 51,047백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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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로템 실적 재무제표
현대로템 매출 | 증가 27853억 => 28725억 |
현대로템 영업이익 | 감소 821억 => 802억 |
현대로템 당기순이익 | 증가 224억 => 514억 |
현대로템ROE(자기자본이익률) | 증가 2.84% => 5.01% |
현대로템 부채비율 | 증가 211.81% => 223.85% |
2. GTX철도 관련주 DL이앤씨(375500) 기업 소개
외형 축소에 따른 이익 감소.
동사는 DL(구 대림산업주식회사)가 영위하는 사업 중 건설사업부문을 2021년 1월 4일 분할등기일 기준으로 인적분할되었으며 2021년 1월 25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됨.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주요 공사형태 및 용역 제공방식에 따라 사업을 토목, 주택, 플랜트, 발전/환경사업 등으로 구분됨. 동사는 역대 최고 분양가를 기록한 성수동 '아크로 서울포레스트'를 성공적으로 분양하며 동사의 사업 수행 역량을 보인 바 있음.
DL이앤씨 주가
현재 가격 | 35,000 |
전일 종가 | 34,650 |
52주 변동폭 | 69,858 139,500 ~ 30,950 30,950 |
시가총액 | 1조 3,543억 |
배당수익률 | |
주가순자산비율 PBR | 0.33배 |
주가수익률 PER | 3.11배 |
추정 PER | 4.35배 |
일 거래대금 | 3,692백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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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L이앤씨 실적 재무제표
DL이앤씨 매출 | 감소 68603억 => 66220억 |
DL이앤씨 영업이익 | 감소 -10541억 => -13120억 |
DL이앤씨 당기순이익 | 증가 -14927억 => -14521억 |
DL이앤씨ROE(자기자본이익률) | 감소 -33.05% => -36.89% |
DL이앤씨 부채비율 | 감소 247.54% => 196.26% |
3. GTX철도 관련주 삼성중공업(010140) 기업 소개
매출액, 영업이익 모두 감소
동사는 선박, 선박 및 해양플랫폼을 건조, 판매하는 조선해양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 등을 수행하는 토건부문을 영위하고 있음. 조선해양부문은 주로 해외 선주를 대상으로 제품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, 토건부문은 국내 건축업주로부터 매출이 발생하고 있음. 매출은 조선해양(LNH선, 초대형컨테이너선, FLNG 등) 부문이 94.6%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건 부문이 5.4%를 차지하고 있음.
삼성중공업 주가
현재 가격 | 5,680 |
전일 종가 | 5,570 |
52주 변동폭 | 6,450 ~ 4,790 |
시가총액 | 4조 9,984억 |
배당수익률 | |
주가순자산비율 PBR | 1.07배 |
주가수익률 PER | |
추정 PER | -10.92배 |
일 거래대금 | 44,262백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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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성중공업 실적 재무제표
삼성중공업 매출 | 증가 1989억 => 2320억 |
삼성중공업 영업이익 | 감소 35억 => -7억 |
삼성중공업 당기순이익 | 감소 24억 => -68억 |
삼성중공업ROE(자기자본이익률) | 감소 2.70% => -7.00% |
삼성중공업 부채비율 | 감소 92.63% => 74.07% |
4. GTX철도 관련주 특수건설(026150) 기업 소개
매출액 감소, 수익성 악화
동사는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, 대구경 교량기초시공, 쉴드 터널,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영위하는 토목 시공 전문업체임. BG장비를 도입하여 서해대교, 광안대교, 인천대교 등의 고난이도 교량기초를 시공했고 이후 쉴드장비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한강하저터널 및 세계 최초 S-Curve구간인 서초전력구를 성공적으로 시공함. 중공업부문에서는 자동차공장의 도장라인과 포스코 등의 산업플랜트 등을 제작함.
특수건설 주가
현재 가격 | 8,660 |
전일 종가 | 8,730 |
52주 변동폭 | 13,300 ~ 7,190 |
시가총액 | 1,520억 |
배당수익률 | |
주가순자산비율 PBR | 1.41배 |
주가수익률 PER | |
추정 PER | |
일 거래대금 | 775백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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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수건설 실적 재무제표
특수건설 매출 | 증가 2123억 => 2622억 |
특수건설 영업이익 | 증가 26억 => 80억 |
특수건설 당기순이익 | 증가 30억 => 121억 |
특수건설ROE(자기자본이익률) | 증가 3.69% => 13.67% |
특수건설 부채비율 | 증가 112.01% => 133.79% |
5. GTX철도 관련주 유신(054930) 기업 소개
지속적인 성장세
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도로/공항, 철도/구조, 도시계획, 감리, 기타설계 사업을 영위하는 건설업체임. 동사는 교통시설 분야와 함께 생활환경과 직결된 제반 분야에서 사회기반 시설의 타당성 조사와 설계 업무 및 감리 업무를 수행 중. 매출구성 중 기타설계로 분류하였던 수자원분야(수자원,상하수도)를 별도로 분리하였으며, 도로, 교통 등의 분야에서 해외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.
유신 주가
현재 가격 | 33,850 |
전일 종가 | 33,800 |
52주 변동폭 | 61,700 ~ 15,800 |
시가총액 | 1,016억 |
배당수익률 | |
주가순자산비율 PBR | 0.98배 |
주가수익률 PER | 6.28배 |
추정 PER | |
일 거래대금 | 1,561백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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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신 실적 재무제표
유신 매출 | |
유신 영업이익 | |
유신 당기순이익 | |
유신ROE(자기자본이익률) | |
유신 부채비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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